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키우기] 검색 상위 노출 키워드를 분석해보자 : 블랙키위 활용법
    재테크를 해보자/티스토리 블로그 키우기 2024. 3. 28. 22:16
    728x90
    반응형

    블로그 상위노출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티스토리 블로그 상위 노출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상위 노출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포스팅하고 있는 블로그는 서브 블로그로 메인 블로그까지 합치면 블로그를 운영한 지 만 2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짧으면 짧은 기간이지만 성장하는 블로그를 보니 괜히 뿌듯해집니다. 사실 저는 포스팅 전에 미리 주제가 생각이 나면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지만 주제는 떠오르지 않지만 글은 쓰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바로 블랙키위 사이트를 통해서 키워드를 잡아가는데요. 그 동안 제가 블로그 키워드를 블랙키위를 통해 어떻게 잡았는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의 상위 노출 어려움

    먼저 티스토리라는 블로그는 '다음'이라는 검색 사이트에서 유리하게 작용하고, 구글에서는 양질의 글을 작성 후 약 3개월이 있어야 알고리즘이 검색 결과에 노출시켜주며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로 인해 굉장히 불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다음은 예전엔 네이버와 양대산맥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검색 사이트이지만 현재로서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에도 상위 노출이 되고 구글 검색창에도 상위에 노출이 되려면 키워드를 잘 잡아서 글을 쓰는 게 필요합니다.

    블로그 인기글

    티스토리 포스팅 주기

    제 글 중 '번개장터 사기꾼'이라는 키워드에 네이버 상위 노출되는 포스트가 있는데 이 포스트는 제가 블로그에 글을 주기적으로 작성하지 않으면 상위 노출되었다가 언제든지 내려가더라구요.. 사실 현재도 상위 노출되어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번개장터 / 중고나라 사기꾼 조회와 신고방법

    번개장터와 중고나라 사기꾼 조회 살면서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등 인터넷 거래를 사용할 날이 많습니다. 내가 필요없는 물건을 팔 수도 있지만, 반대로 내가 필요한 물건이 상대방

    ammu.tistory.com

    어떤 포스트는 키워드가 아직 포화상태가 아니라서 조금만 신경써서 써줘도 금방 상위 노출이 되지만 저처럼 포화 상태인 키워드를 통해 포스트를 쓰게 되면 상위 노출이 되더라도 언제든지 내려가더라구요.

    다시 한 번 키워드를 잘 잡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블랙키위로 상위 키워드 잡기

    블랙키위

    저는 블랙키위 사이트를 통해 블로그의 주제겸 키워드를 잡습니다. 같은 주제라도 키워드는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는 거 아시죠? 키워드만 조금 낯선 형태로 바꿔줘도 블로그 상위 노출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키워드 포화지수

    키워드를 블랙키위로 넣고 검색했을 때 결과입니다. 검색량과 콘텐츠 발행량을 통해 포스트가 현재 포화상태인지 아닌 지 알려줍니다. 블랙키위라는 키워드는 아직 포화지수가 매우 낮은 양질의 키워드네요.

    이처럼 내가 쓰려고 하는 주제에서 키워드를 이리저리 바꾸면서 검색하다보면 포화 지수가 낮은 키워드를 찾게 됩니다.

    다만, 블랙키위의 단점은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나눠져 있다는 점. 무료버전은 하루에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상위 키워드보단 꾸준함

    사실 블로그를 안정적으로 꾸준하게만 포스팅을 해줘도 어느정도 먹고 들어가는 건 사실입니다.

    마찬가지로 내 포스트가 상위 노출이 되어도 다시 내려올 수 있는 점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꾸준함이 제일 중요하니 꼭 블로그 운영도 꾸준히 하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