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작화가 뛰어난 애니메이션 모음 / 스토리 및 작품성 고려X
    애니메이션 리뷰 2022. 6. 26. 00:48
    728x90
    반응형

    애니메이션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애니메이션은 스토리 / 연계 / 작화 등이 복합적으로 잘 조화가 이루어져야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나 액션 및 판타지는 스토리가 아무리 좋아도 작붕이 심할 때가 꽤 있어서 아무리 작품성이 훌륭해도 작화가 어지러우면 시청자 입장에서는 보기가 힘들 수 밖에 없다.

     

    오늘은 스토리는 배제하고 오직 작화만 보았을 때 눈이 즐거워 질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준비해보았으나, 보통 작화가 좋으면 작품성도 좋은 케이스가 많아서 대부분 스토리도 중상위권에 드는 경우가 많았다. 

    기준은

    1. 작붕이 없고

    2. 움직임이 부드러워야하며

    3. 색감이 우수해야한다.

     

    위 기준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새벽의 연화

    새벽의 연화는 온실 속 화초인 공주가 걸크러쉬 끝판왕이 되는 연화의 성장물 및 로맨스물 및 사극 애니이다.

    작품성도 또한 매우 뛰어나지만, 2기가 확정되지 않는 시점에서 애니까지의 스토리는 똥을 싸다 만 느낌이 들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만화책으로는 결말까지 볼 수 있으니 애니를 보고 그 후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만화책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작화는 매우 우수하며 특히 연화가 각성했을 때의 눈빛과 계절감 색감이 매우 준수하였다. 실제 노을보다 더 노을처럼 표현하고, 주인공의 결단력을 주인공의 표정 하나로 표현이 가능하도록 캐릭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보시는 내내 눈이 즐거우실 수 있고, 사이다 모먼트들도 많으니 안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란다.

     

    2. 진격의 거인

    모두가 아실 수 있는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진격의 거인. 고립된 섬에서 평화를 유지하던 어느 마을에 거인이 처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매우 잔인하여 미성년자는 시청이 불가하고 살인에 대한 묘사가 굉장히 잔인하고 현실적으로 표현돼서 다른 의미로 작화가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진격의 거인의 후반부 스토리는 논란이 꽤 있지만, 세계관이며 작화며 성우진이며 뭐 하나 뺴먹을 것이 없기 때문에 안보신 분들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안보신 분들이 계시면 꽤 적극적으로 추천드린다.

     

    3. 지박소년 하나코 군

    지박소년 하나코 군은 여고생 야시로와 일본의 전래동화처럼 내려오는 화장실 귀신 하나코 군과의 케미가 돋보이는 귀여운 애니. 킬링타임용으로 괜찮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동화같이 동글동글하고 몽글몽글한 작화가 돋보이는 애니다.

     

    색감과 캐릭터들의 움직임, 그리고 분위기들이 몽환스럽고 재치있으며 마치 그림동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만큼 색감이 독특하고 작화 선이 굵직한 느낌을 받았다.

     

    엄청난 스토리를 기대하시면 실망하실 수 있지만,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다.

     

    4. 식극의 소마

    요리 애니메이션을 가장한 판타지 애니메이션. 

    요리로 사람을 황홀하게 만드는 해리포터급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라고 볼 수 있다.

    스토리 자체는 필자의 취향이 아니였으나 요리를 기가 막히게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이라고 볼 수 있다.

    음식의 작화가 훌륭하여 여기 나오는 모든 음식이 먹고싶어지는 희귀한 경험을 하실 수 있으며 음식을 먹을 때 사람들의 리액션도 볼만합니다. (비룡급은 아님)

     

    암튼 보다보면 어느순간 라면 물 올리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5. 귀멸의 칼날

    작화 부문의 끝판왕이자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화제의 중심이 되는 귀멸의 칼날이다.

    머글들도 챙겨 볼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자 전투신 작화가 저세상 것인 귀멸의 칼날은 주기적으로 정주행 할 만큼 퀄리티가 높을 뿐만 아니라 스토리 또한 재미있다.

     

    전투신을 볼 떄마다 작화팀들이 갈려나갔을 게 눈에 보여서 적게 일하고 많이 버셨으면 하는 작은 마음,,,,,

    각종 호흡을 쓸 때마다 독특한 색감을 자랑하며 움직임 또한 부드럽고 유동적으로 표현한다.

    캐릭터의 표정도 다양하며 캐릭터마다 묘하게 다른 분위기로 그려 보는 재미가 넘친다.

     


    이번 포스팅은 작화가 뛰어난 작품들을 소개해 보았다.

    작화 위주로 보려고 하였으나 대부분의 작품들은 작품성까지 뛰어난 애니메이션들로

    위에 소개 드린 것 중 어느 것을 보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